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제 브리핑] 공정위, 모든 산업 대리점 거래실태 조사 外

공정위, 모든 산업 대리점 거래실태 조사
 
공정위는 10일부터 본사 4800여 곳과 대리점 70만여 곳을 대상으로 대리점거래 실태조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과거에도 공정위와 지방자치단체가 대리점 거래에 대한 조사가 있었지만 모든 산업을 총망라한 조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자동차·유제품·주류·위생용품·아웃도어 등 본사와 대리점 간 거래가 있는 모든 산업이 대상이다.
 
하나카드 일본 자회사 ‘페이먼트’ 출범식
 
하나카드가 정수진(왼쪽 둘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8일 일본 ANA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일본 자회사 ‘하나카드 페이먼트’ 출범식을 열었다. 페이먼트는 일본을 찾는 연 600만 명 규모의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간편 결제 시스템인 위챗페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SK에너지 미국산 원유 100만 배럴 수입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인 SK에너지가 지난달 미국산 원유 100만 배럴을 수입해 오는 10월 국내에 도착한다고 9일 밝혔다. GS칼텍스와 현대오일뱅크 역시 미국산 원유를 수입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산 원유는 한미 FTA에 따라 무관세고 최근 중동산 원유 가격이 상승하면서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슈퍼, 김포에 온라인 주문 배송센터
 
롯데슈퍼는 9일 서울 강서지역과 김포 신도시, 고양시 일대의 온라인 주문 물품 배송을 전담할 ‘롯데프레시 김포센터’를 개점했다. 프레시 센터는 식재료 등을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2시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한 물류창고다.
 
 
크라운해태, 광화문서 ‘눈조각전’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오는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임직원 600명과 함께 눈조각 300개를 만드는 ‘한여름밤 눈조각전’을 연다. 세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여름철 대규모 눈조각 전시회다. 이번 눈조각전은 세계 기네스 기록 등재도 추진한다.
 
 
야마하뮤직, 신세계 강남점에 팝업 매장
 
악기·음향전문기업인 야마하뮤직 코리아가 10일부터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강남점 그랜드오픈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마하 피아노를 비롯한 관악기를 직접 연주해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는 오는 25일까지 운영된다.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손자녀 장학금 기부
 
스타벅스코리아는 9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독립유공자 손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는 전국 매장 모금함에 모인 기부금과 임직원 바자회 수익금 등을 모아 마련했다. 기부금은 광복회 소속 독립유공자 손자녀 50명에게 200만원씩 전달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