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프듀' 아이오아이 최유정·김도연 '위키미키'로 데뷔···8인조 걸그룹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음악채널 엠넷의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결성된 '아이오아이'로 주목 받은 최유정·김도연이 포함된 걸그룹 '위키미키'가 데뷔한다.



8일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최유정·김도연을 비롯해 8인조로 결성된 위키미키는 이날 오후 6시 데뷔앨범 '위미(WEME)'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뗀다.



위키미키라는 팀 이름에는 서로를 알아보는 열쇠를 가진 8명의 개성 넘치는 소녀(MeKi)와, 그렇게 만나 또 다른 새로운 세상을 여는 열쇠를 가지게 된 소녀들(WeKi)이라는 뜻을 담았다.



판타지오는 "또한 위키미키의 앞글자를 따면 '위미(WEME)' 나와 우리가 돼, 8명의 멤버들이 모여 한 그룹을 만들어 낸다라는 이중 적인 의미를 넣었다"고 소개했다.



데뷔 앨범의 타이틀 곡은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 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다. 기존에 K팝 신에서 드물었던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처 힙합 장르'를 기반으로 한 '틴크러시'를 내세우며 차별호를 꾀했다.



위키미키는 지난 3월부터 네이버 V앱 아이틴 걸즈 채널을 통해 리얼리티 '방과 후 아지트'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오며 인지도를 높였다.



최유정·김도연이 그 중심축을 해왔다. 아이오아이에 이어 위키미키로 두 번째 데뷔하게 된 두 사람은 앨범 발매 직전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위키미키 데뷔는 아이오아이 데뷔 무대와는 또 다른 것 같다"며 "아이오아이 활동 때 못지않을 만큼 사랑받고 싶다"고 말했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