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파주소식]임진강에 황복·참게 등 치어 83만 마리 방류 등





【파주=뉴시스】이경환 기자 = ◇파주시, 황복·참게 등 어린 물고기 83만 마리 방류



경기 파주시는 임진강의 자연생태계 복원과 민물고기 지역특산품 육성 등을 위해 2억3000만원을 들여 회유성 어종인 황복과 정착어종인 참게 등 어린 물고기 83만마리를 방류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30일 참게 35만 마리와 경기도민물고기연구소에서 무상지원한 쏘가리 3000마리를 방류한 데 이어 지난 4일에는 황복 32만 마리를 방류했다.



또 시는 9월 중 동자개 17만 마리를 추가로 방류함으로서 향후 임진강의 어종증식, 생태계 보존 및 어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시는 임진강의 민물고기 육성을 위해 1997년도부터 참게, 메기, 동자개, 대농갱이 등 어린민물고기를 방류해 왔다.



파주시는 임진강의 명물인 황복을 지역 특산어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02년부터는 황복을 추가해 2016년까지 총 사업비 49억3000만원을 투입해 황복, 참게, 뱀장어, 동자개, 쏘가리 등 약 2500만마리를 방류했다.



◇파주 운정보건지소, 아동·청소년 대상 무료 건강검진



파주시 운정보건지소는 교하·운정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달 말까지 6개소, 174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사항목에는 신체 상황발달(키, 몸무게, 비만도), 혈액검사(혈당, 빈혈), 소변검사(잠혈 등 10종), X-ray검사(결핵) 등의 검사가 이뤄진다.



검사 후 이상 소견을 보이는 아동은 개별 방문으로 건강상담 및 추가 검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진료검진팀(031-940-5689)으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