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직장인에게 딱 맞는다 ··· 『15분 기적의 코어운동』 출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조사한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근로시간은 2015년을 기준으로 연간 2,113시간에 달하며 멕시코, 코스타리카에 이어 OECD국가 중 3번째로 길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한국인의 유급휴가 사용일수는 전 세계 평균인 20일에 한참 못 미치는 8일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여유를 내는 것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하루에 한두 시간의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내는 것은 좀처럼 쉽지 않다. 활동량이 적어지니 체중은 불어나지만 근육량은 적어질 수밖에 없고 복부비만,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의 성인병의 발병률 또한 높아진다. 보건복지부의 2015 국민건강통계를 살펴보면 만19세 이상 성인의 비만 유병률은 남자 39.66%, 여자 28.8%로 낮지 않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현대인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면서 효과적인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 『15분 기적의 코어운동』은 1600만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운동과 건강을 위해 지어진 책으로 15분이면 충분한 코어운동을 소개한다.
 
운동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운동효율과 효과는 높은 것이 '15분 코어운동'의 특징이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할 수 있으면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다.
 
『15분 기적의 코어운동』의 저자 이규하 씨는 육군 장교, 해병대 장교로 복무하였으며, 제주국제 Ironman대회에서 수영, 사이클, 마라톤에서 국내 6위, 세계 18위의 성적을 낸 건장한 철인이었다. 하지만 직장생활로 운동과 멀어진 삶을 살면서 복부비만, 고혈압, 고지혈증을 앓았으나 '15분 코어운동'으로 건강을 되찾은 경험을 책 속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규하 씨는 "15분 코어운동은 혁신이자 기적이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꾸준히 하루 15분을 투자하면 건강한 몸을 가꿀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