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추경 국회 통과…'월 30만원씩 최장 3개월' 청년 구직활동 수당 지급 가능해져

국회에서 22일 추가경정예산이 통과함에 따라 고용노동부가 준비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중인 청년들에게 구직활동 수당이 본격 지급된다.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중인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참여 도중 취업해도 구직활동 수당 지급

[사진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

[사진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

고용노동부는 추경 통과에 따라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수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구직활동수당은 최장 3개월간 월 30만원씩 지급된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의 경우 월 20만원씩 받을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 청·중장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상담· 훈련·취업알선 서비스로, 여기에 참여하고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청년 구직활동수당을 신청할 수 있다.
 
수당을 받으려면 입사지원 또는 면접응시 사실이 담긴 월별 구직활동 이행 계획서와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단, 지방자치단체와 중앙정부의 지원을 중복해서 받을 수 없는 만큼 중복 수급을 신고하지 않으면 지급한 수당을 반환해야 한다. 중복 여부는 정부 일자리 사업 통합전산망 '일모아(www.ilmoa.go.kr/ilmoa_pub/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취업성공패키지 기간 도중 취업을 하더라도 구직활동 수당의 최종결과물을 달성한 것으로 간주해, 해당 월의 구직활동 이행계획 완료 여부와 상관없이 수당을 전액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박상욱 기자 park.lepremier@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