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통령은 항복 선언 후 외국 망명’ 한 월간지의 북한 침공 시나리오

[사진 월간조선 홈페이지]

[사진 월간조선 홈페이지]

국내 한 월간지가 ‘대한민국 무너지다(1948~20XX) 서울 시민 여러분! 백두산의 김정은이 왔습네다’는 제목으로 가상의 북한 침공 시나리오를 보도해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월간조선은 ‘미국 정찰위성 평안북도 구성에서 이상 징후 발견→위기 때 한국 대통령은 장기간의 유럽 순방 떠나 지휘부 공백→백악관, 주한 미국인 철수 결정 … 영국·일본도 뒤따라→중국·러시아, 미국의 북한 억제 요청 무시→KTX 예매표 동나고 인천공항 등에 외국인 대피객 몰려→증권 폭락 … 전쟁 냄새 맡은 외국 종군기자들 서울로 입성→국무총리의 대국민담화에도 불안 가중→대연평도·백령도 초토화, 원전·포스코 등 주요 기간산업망도 미사일 맞아→한미 공군의 반격 … 참수작전 시작→평양 김일성 동상과 만수대 김일성 시신 폭격 … 북한 주요 갱도 파괴→작전계획 5015 발동→은신했던 김정은 나타나 ‘핵 보복’ 위협→흔들리는 민심 … 평화 원하는 촛불집회 시작, 미국 여론도 돌아서→북한, 방사포와 장사정포로 반격 … 한 광역시에 핵 미사일 투하→대통령은 항복 선언 후 외국 망명’을 시나리오로 하는 적화 통일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다만 ‘이 시나리오의 스토리는 허구다. 이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전부 가상이며 특정인과 관련이 없다’는 단서를 달았다. 시나리오는 ‘D-15 새벽 3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평안북도 구성시’와 같은 특정 시점과 장소로 시작해 소설 형식을 빌렸다.
 
 네티즌들은 이같은 시나리오에 “북한 후원 받고 쓰는 건가” “북한이 침공하길 제일 바라는것 같애”라는 반응 등을 보이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