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유아동 북큐레이션 '아이북케어' 콘텐트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유아동 북큐레이션 아이북케어 서비스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는 콘텐트 및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트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아이북케어는 내 아이가 책을 제대로 읽는지, 어떤 책을 읽혀줘야 할 지 고민스러웠던 엄마들을 위해 국내 50만권 도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아이별 맞춤형 추천도서를 알려주는 모바일 서비스이다.  
 
또한 내 아이의 또래 책장을 마음껏 살펴볼 수 있는 이웃책장과 전문가 추천 큐레이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에는 회원 간 중고 도서를 거래할 수 있는 중고장터 서비스와 아이책장에서 불필요한 책들을 자동정리해주는 정리책장 기능까지 추가되어 앱 하나로 책 선택에서 정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독서에 관심 있는 엄마들 사이에서는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아이북케어를 이용하고 있는 한 초등학생 학부모는 “그 동안 책은 무작정 많이 읽히면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아이북케어를 이용하고부터는 신뢰도 있는 통계와 분석을 통해 내 아이가 어떤 책을 좋아하고 또 보충하면 좋을 지 살펴 균형 잡힌 독서습관을 기르게 해줄 수 있어 좋다”며 만족 후기를 전했다.  
 
아이북케어는 “아이의 활동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독서 리포터를 제공하여, 아이의 독서습관이 점차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엄마들이 사용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나가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