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효성 "방송 자유와 독립성 향상 노력…통신비 경감 추진"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방송의 자유와 독립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19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방통위장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저에게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방송통신 분야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자는 "1990년대 이후 국가경제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 서 왔던 방송통신 분야는 지금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며 "무엇보다 언론의 자유와 독립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방송의 자유와 독립성을 보장한다는 것은 방송이 본연의 기능과 구실을 할 수 있도록 정상화하는 일과 같다"면서 "방송사의 자율적인 정상화 노력을 촉진하고, 그 과정에서 시민사회의 참여확대를 유도하는 등 방송정상화의 촉진자이자 지원자로서 정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의 권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누구든지 새로운 방송통신, 미디어 서비스를 어려움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과 미디어 활용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방송통신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따르는 통신비 부담 완화를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