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시, 사회공헌 실천 소상공인 발굴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시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자원봉사·기부활동 등 사회공헌을 실천해 온 소상공인을 발굴해 공로를 격려하고 미담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17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017년 지역사회 공헌 우수 소상공인'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은 서울시 소재 소기업(상점)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자원봉사·기부선행 등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봉사를 했거나 교육·의료·문화 등 분야별 재능기부를 한 소상공인이다.



소상공인은 해당 사업장 상시근로자 수가 5명 미만(광업, 제조업, 건설업·운수업은 10명 미만)인 소기업(상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남을 위해 봉사하는 소상공인을 알고 있다면 기관·단체·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다음달 18일까지 제출서식을 작성해 서울시청 소상공인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sine0305@seoul.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서·공적조서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서울소식→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개인 추천의 경우 시민 10명 이상이 연서한 추천서를 첨부해야 한다.



접수된 수상 후보자에 대해 수상 적격여부 실무심사와 관련 분야 전문가 공적심사 등을 통해 수상자를 가려낸다.



시상식은 소상공인 주간(매년 11월5일 소상공인의 날 이전 1주간)에 열릴 예정이다. 선발대상자에게는 서울시장표창과 지역사회공헌 우수점포 인증 현판이 수여된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동네 사장님 덕분에 우리 사회가 따뜻해지고 골목경제가 건강해진다"며 "그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온기 담긴 미담 사례를 전파할 수 있도록 우수 소상공인 추천에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