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춘천시 교동 '福 나누미 냉장고·세탁기' 행복 배달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강원 춘천시 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놓인 '福 나누미 냉장고'가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교동 행정복지센터는 거동이 불편해 식사 마련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과 중증장애인들을 돕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반찬 나눔 냉장고를 운영하고 있다. 주민들이 후원한 각종 반찬이 보관돼 있다. 주민, 사회복지봉사단이 뜻을 같이 했다.



매주 월요일 후원자들이 반찬을 기증하거나 사회복지봉사단이 반찬을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두면 아무 때나 가져갈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바깥나들이가 어려운 가구에는 봉사단원이나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방문배달도 한다. 그동안 148회가 넘게 반찬을 제공했다.



교동 행정복지센터는 ‘福 나누미 세탁소’도 준비 중이다. 이불 등 세탁이 어려운 빨래거리를 수거해 깨끗이 세탁 후 배달하는 서비스이다. 세탁기를 구입해 8월 중에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수거와 배송은 사회복지봉사단, 예비군 중대, 한림대 학생 중 희망자들이 맡는다.



박남숙 교동사회복지봉사단장은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분들에게 지속적으로 밑반찬을 제공하고 세탁서비스를 지원해 다같이 행복한 교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mkch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