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롤랜드버거-TBWA 코리아 업무협약 맺어

13일 롤랜드버거코리아 권영대 상무(오른쪽)와 TBWA코리아 금광우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롤랜드버거코리아]

13일 롤랜드버거코리아 권영대 상무(오른쪽)와 TBWA코리아 금광우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롤랜드버거코리아]

 컨설팅 전문기업 롤랜드버거 서울오피스가 소비재·유통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와 1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한다.
롤랜드버거는 TBWA코리아의 한국 소비재 및 유통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해 한국 시장에 특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TBWA코리아 역시 롤랜드버거가 보유한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정보, 비즈니스 가치 평가 전략 등을 활용해 보다 정교화된 광고 컨셉,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사는 효과적인 브랜드 컨설팅을 위한 시장 트렌드 분석 전략 등 다방면의 교류를 시행할 예정이다. 권영대 롤랜드버거코리아 유통·소비재 담당 상무는"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롤랜드버거는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역량을 보완하게 됐다"고 말했다.
롤랜드버거는 전 세계 50여 개 지사를 보유한 유럽계 전략 컨설팅 회사로, 2012년 롤랜드버거코리아를 설립했다. TBWA코리아는 광고 취급고 기준으로 국내 6위인 업체로, 독립광고회사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애란 기자 aeyan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