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형 뽑기방 '포켓몬 인형'의 정체는?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인형 뽑기방에 공급된 일부 캐릭터 인형이 중국산 위조 캐릭터 봉제 인형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중엔 유아에 치명적인 유해 물질이 포함된 인형도 있었다. 
 
관세청 블로그에 따르면 최근 인기몰이 중인 인형 뽑기방에서 포켓몬, 카카오프렌즈, 마시마로, 스폰지밥 등 국내외 유명 캐릭터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안정성을 미확보한 가짜 인형들이 불법 수입·유통됐다.
 
앞서 관세청은 지난 4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 인형 뽑기방에 공급되는 캐릭터 인형의 불법 수입 유통을 기획 단속, 이같이 적발했다. 관세청은 이번 기획단속을 통해 시가 72억원 상당의 가짜 봉제 인형 53만정을 적발했다.
 
적발한 인형들은 주로 상표법 또는 저작권법 등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지식 재산권을 침해, 유해 물질이 함유된 봉제 인형을 수입요건을 갖추지 않고 부정 수입한 것이다.  
 
[사진 관세청 블로그]

[사진 관세청 블로그]

 
언뜻 진품과 흡사한 가짜 인형의 태그를 살펴보면 XY의 글자 색깔이 다르고, 캐릭터의 이름 및 사용연령 등에 오타가 발견됐다.  
 
특히 가짜 인형 중엔 환경 호르몬의 하나인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포함된 것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는 피부 또는 입으로 흡입 시 아토피 유발, 불임, 성조숙증, 신장과 생식기관에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유아에겐 치명적인 물질로 입에 들어가면 심각한 피해를 볼 수도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