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공대생 남친이 말끝마다 ;;를 쓰는 이유

[사진 성균관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캡처]

[사진 성균관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캡처]

한 대학교 커뮤니티에 ;;를 쓰는 남자친구에 대한 불만 글이 올라왔다.  
 
온라인 상에서 ;는 '땀'을 나타내는 표시로 해당 기호를 사용하면 진땀을 빼며 말을 하는 듯한 뉘앙스를 줄 수 있다. 당황하거나 곤혹스러울 때 사용한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이 기호를 너무 자주 사용해 불편하다"는 호소 글이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생은 26일 성균관대학교 대나무숲에 "여러분 남자친구가 자꾸 ;를 써요 ;;이거요. 저는 ; 이 기호가 되게 마음에 안 들거든요. 틈만 나면 ; 이거를 말 뒤에 붙이고 저거 하나만 보내고 그러는데 여러분은 저 기호가 어떠세요?"라고 의견을 물었다.  
 
사실 온라인 상에서 특히 여성들이 위와 같은 불만을 토로하는 일은 종종 발생한다. 대개 상대 남성이 말끝마다 땀(;) 기호를 쓰는데 이게 상당히 거슬린다는 의미다. 반대로 상대 여성이 땀(;) 기호를 자주 사용해 불편하다는 남성의 사연은 별로 없다.  
 
왜 그런 걸까. 이에 대해 해답을 줄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네티즌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답변이 있어 소개한다.  
 
해당 글에 달린 '베플'로 "그거 안 넣으면 컴파일에 에러 나요"라는 대답이다. 컴공과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을 할 때 줄마다 이 기호(;)를 써야 하기 때문에 말끝마다 땀(;)을 붙인다는 '웃픈' 설명이다.  
[사진 성균관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캡처]

[사진 성균관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캡처]

단순히 사용하는 사람의 기호일 뿐인 문제(?)지만 나름대로 의미 있는 분석에 네티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