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태양 "평창 올림픽 통해 함께 꿈과 열정 나눠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된 빅뱅의 태양. [사진 YG엔터테인먼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된 빅뱅의 태양. [사진 YG엔터테인먼트]

빅뱅의 태양(29)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이희범 조직위원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전달받고 공식 활동에 나서게 됐다. 태양은 홍보대사로서 평창올림픽을 위한 노래 제작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날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무대 위에서 보여준 에너지와 젊은 감각으로 평창문화올림픽을 알리는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양은 “해외 공연을 통해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음악으로 하나되는 경험을 많이 했다”며 “이번 올림픽을 통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꿈과 열정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6년 빅뱅으로 데뷔한 태양은 2008년 다섯 멤버 중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시작해 ‘나만 바라봐’, ‘눈, 코, 입’ 등을 히트시키며 Mnet 아시아 뮤직어워드에서 남자가수상ㆍ최우수 보컬퍼포먼스상ㆍ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현재 신곡 준비 중인 태양은 다음달 솔로로는 첫 일본 스타디움 투어에 나선다.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