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 의료취약 강화군에 종합의료센터 추진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은 지난 2000년 ‘백승호 신경외과의원’으로 개원했다. .

이 후 의료법인 설립 이후 재단 산하 인천백병원과 부설요양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200병상 규모의 전문 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내년에는 의료취약지역인 강화군에 300병상 규모의 종합의료 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인천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으로 성장

백병원은 동구에 위치하고 있다. 동구는 인천지역의 원도심이다. 만65세 이상 노인인구가 18%에 달한다.

병원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을 위한 손 저림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병원은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내과 센터 등 총 16개의 센터를 운영해 지역 주민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병원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이 진행한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진행하는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는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병원은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하고 있다. 인천지역 시민을 위한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취약 강화군에 병원 건립 예정

강화군은 국가가 선정한 의료취약지역이다.

병원은 강화군의 취약한 의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민간투자방식으로 ‘종합의료센터 건립’ 사업을 추진했다.

병원은 내년까지 부설 요양병원을 포함해 300병상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종합의료센터 건립을 목표로 한다.

센터에는 응급센터를 포함해 인공신장센터, 물리치료센터, 심 뇌혈관관리 센터 등이 개설 될 예정이다.

강화군은 센터 건립으로 일자리 창출과 의료 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승호 인천백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 의료기관으로 소명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용기자/regenbogen0@joongboo.com


 


[인기기사]


·유정복 인천시장, 문재인 대통령 만나 해양경찰청 등 유치 당위성 강조 [2017/06/14] 
·'착한치킨' 또봉이통닭 가격 또 내린다… "서민물가안정 차원" [2017/06/14] 
·외고·자사고 '폐지반대' 움직임… "이재정 교육감 일방적 선언에 당혹" [2017/06/15] 
·인천 동춘동 초등생 살해 10대女 범행 전 '사냥 나간다'…엽기 문자 [2017/06/15] 
·한국자산관리공사 "경찰 압수 비트코인 공매처분 가능" [2017/06/14]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