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까다로워진 운전면허… 성산자동차학원의 비결은?

2011년 6월 운전면허시험 간소화 정책이 시행됐다. 그러나 이후 합격률은 92.8%로 높아졌지만, 초보운전자들의 사고율 증가 등 부작용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12월 22일 도로교통공단은 운전면허시험 제도를 개편했다.
 
실제 개편 전까지만 해도 OECD 회원국 중 초보 운전자의 사고율이 가장 높았으며, 손쉬운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운전면허 관광을 오는 중국 관광객들까지 생겨 났을 정도였다.
 
이렇게 운전면허시험이 강화되면서, 기존 면허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의 상당수가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개정 이후 장내기능 및 도로주행에서 평가항목이 확대/강화되며 시험 난이도가 크게 높아진 탓이다.
 
과거 장내 기능시험이라고 하면 시동을 걸고 좌우 지시등과 같은 장치를 켠 뒤 주행하다가 급제동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개정된 시험에서는 △운전장치 조작 △차로 준수·급정지 등의 기존 항목에 △경사로 △좌·우회전 △신호교차로 △직각교차로 △가속 코스 등 5개 항목이 추가됐다.
 
주행거리 역시 50m에서 300m로 늘어났고, 특히 악명 높던 ‘직각주차(T자 코스)’가 부활하며 합격률을 큰 폭으로 떨어트리고 있다.
 
한 번에 합격하지 못하고 2~3차 시험까지 치르게 될 경우, 시험을 다시 보는데 따른 시간과 취득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아 수험생들의 고민은 깊어져 가고 있다. 이에, 성산자동차운전전문학원이 빠른 운전면허 시험 합격을 위한 노하우를 안내한다.
 
성산자동차운전전문학원 관계자는 “장내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의 경우 직접 운전대를 잡고 연습을 해볼 기회가 제한적이다. 그러므로, 실제 연습과 함께 주행 영상을 활용하며 취약한 코스를 익히고 감점요인을 파악해 실수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학원 선택도 시험의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단순히 집과의 거리나 취득 비용만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 자체시험이 가능한 학원인지, 도로주행 코스가 어렵지 않은지, 시험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산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연간 15,000여명의 운전면허시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운전면허전문학원으로, 전문강사진으로 구성돼 빠르고 안전한 면허취득을 돕는다.
 
장내 기능교육장과 시험 보는 곳이 동일해 연습장에서도 시험 때처럼 실전대비 연습이 가능하며, 타 학원과 달리 장내기능 및 도로주행시험을 매일 실시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시험을 치를 수 있다. 또, 인근학교와 MOU를 체결해 할인된 가격으로 강습을 제공한다.
 
학원 인근에 전철역(가좌역ㆍDMC역)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우수하다. 20여대의 셔틀차량을 운행하기 때문에, 학원과의 거리가 먼 수강생이라도 걱정 없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산자동차운전전문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