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마트폰 스펙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면서 소비자들은 배터리를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포토]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면서 소비자들은 배터리를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포토]

스마트폰 성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전세계 10개국 소비자 3100여명을 대상으로 이같은 내용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기능별 중요도(10점 만점)에서 배터리(7.2점)와 메모리(7점) 성능을 가장 우선하는 것으로 꼽았다. 
 
이에 반해 오디오 성능(0.9점)과 지문 인식과 같은 보안기능(0.5점)을 가장 낮게 매겼다. 
 
이는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남녀서 배터리 성능을 중요시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구입전 스마트폰 정보 입수 경로에 대한 조사도 실시했다.
 
소비자들은 주로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지만, 실제 구입은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다는 답변(65%)이 온라인보다 3배 이상 높았다.
 
이 밖에 스마트폰 사용 용도로 인터넷 검색이 64%(복수응답 가능)로 가장 높았고, 게임(62%), 통화(56%), 메시지(54%), SNS(51%) 순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