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총알로 총알을…" 美 ICBM 요격 순간 담은 영상 공개 [영상]

지난 30일 ICBM 요격에 성공한 미군이 이 순간을 담은 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다. [Joint Forces Channel]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요격 시험에 성공한 미국이 요격 순간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31일(현지시간) 미 국방부가 공개한 영상에는 모의 ICBM을 발사하는 장면, 또 이를 요격하기 위해 요격미사일을 발사하는 장면, 태평양 상공 외기권에서 실제 요격이 이뤄지는 장면 등 모두 3개 장면이 나눠 담겼다.
 

지난 30일 ICBM 요격에 성공한 미군이 이 순간을 담은 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다. [Joint Forces Channel]

파트 별로 보면, 먼저 태평양 마셜군도의 미사일 실험장에서 모의 ICBM이 발사됐다. 원거리에서 화면을 잡아, 상공으로 수직 상승하는 ICBM의 궤도가 정확히 포착됐다. 
 
이에 맞춰 미 서우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는 지상 기반 요격미사일(GMD)이 발사됐다. 미사일 격납고를 덮은 돔 형태의 캡이 갈라지면서 요격미사일이 태평양에서 발사된 ICBM 추적을 시작했다.
 
그리고 적외선 화면을 통해 불과 1.524m 길이의 요격체가 ICBM을 정확히 요격해, 파괴하는 순간을 보여줬다. 요격체는 센서와 추진체가 탑재됐고, 태평양에 설치된 엑스밴드 레이더로부터 관련 데이터를 받으면서 정확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