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프로필]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31일 보름째 공석이었던 신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에 임명된 박완주 의원은 충남 천안 출신의 재선의원으로 원내 요직을 두루 거쳤다.



박 수석대변인은 충남 천안 출신으로 천안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에 입학해 1989년 총학생회장을 지냈다.



천안으로 돌아와 노동운동을 하던 그는 2004년 국회 보좌관을 시작으로 2010년 지방선거에선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참가해 공보본부장 겸 대변인직을 수행했다.



2012년 19대 총선에서 처음으로 당선돼 원내기획부대표, 원내공보부대표를 거쳐 원내대변인을 맡았다. 지난해 20대 국회에 입성해 재선의원이 된 뒤에는 원내수석부대표로 여야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대선 당 경선에서는 안 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당초 지난 16일 원내수석부대표 임기를 마치고 충남도당위원장으로서 권역별 순환 원칙에 따라 8월께 당 최고위원에 임명될 예정이었지만, 추미애 대표의 요청으로 수석대변인직에 임명됐다.



▲1966년 천안 출생 ▲삼은초·천안중·천안중앙고·성균관대 졸업 ▲이기우 의원실 수석보좌관 ▲안희정 충남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장 겸 대변인 ▲새정치민주연합 원대변인 ▲19·20대 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fin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