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health&] '더마샤인 밸런스'이용 … 정확한 필러 주입으로 피부노화 지연 가능

중앙대학교병원 김범준 교수 연구팀

개원가(開院街)에서 히알루론산(HA)을 피부에 직접 주입해 시술하는 일명 ‘물광주사’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휴온스의 더마샤인 밸런스는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을 단독 사용은 물론 혼합해 시술하기 적합한 의료장비로 수년간 효과적인 물광주사 장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중앙대학교병원 김범준 교수(사진) 연구팀은 물광시술의 장기 임상 추적을 통해 피부의 최고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의 보습효과와 실제 보습유지 기간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 후 16주간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 연구팀은 40대 남성을 대상으로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해 안전성과 유효성, 피부 수분함량을 확인했다. 시술 전보다 26% 증가한 결과를 얻어 ‘저널 오브코스메틱더마톨로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발표한 바 있다. 김 교수로부터 이번 연구의 의의에 대해 들었다.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진 피부 보습 효과와 그 결과는.
“엘라비에 밸런스를 더마샤인으로 주입한 군에서 수분측정기로 측정한 피부 수분량이 처음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증가했으며 그 효과가 16주까지 유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50대 여성에서 더마샤인과 엘라비에 밸런스 시술은 단기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한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의 효과적인 대상이나 시기가 있나.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30대에서 50대 여성 환자와 중년 남성의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보습을 통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
 
더마샤인 밸런스는 약물을 마이크로 단위로 정확한 주입이 가능하다. [사진 휴온스]

더마샤인 밸런스는 약물을 마이크로 단위로정확한 주입이 가능하다. [사진 휴온스]

물광시술을 최적화된 장비로 진행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
“더마샤인을 통해 모든 시술자들이 일정한 깊이에 일정한 양의 필러를 주입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일관적인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시술을 통해 필러를 주입하면 잔주름의 일시적인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시술 횟수나 간격에 따라 추가적으로 피부 밝기나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물광시술 시 주의사항이나 시술 후 관리에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물광시술 시 미세한 바늘이 피부에 들어가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가 있거나 감염이 있는 부위에는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미세한 주사침을 사용하지만 시술부위에 자극이 되어 1~2일간은 주사 부위가 부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다. 모세혈관에 바늘로 인해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부위 주위로 며칠간 멍이 발생할 수도 있다.”
 
평소 피부 수분 관리를 잘 하기 위한 생활습관이 있다면.
“물을 자주 마셔주는 습관이 중요하다. 마스크 팩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피부 수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실내 온도와 습도는 적절히 유지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