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JB금융그룹 해외봉사단, 캄보디아서 교육·의료 봉사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해외봉사단은 지난 16일부터 5일간 캄보디아 현지를 찾아 계열회사인 프놈펜상업은행(PPCB) 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봉사단은 프놈펜 시내외곽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키친 포 칠드런을 찾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 300여명에게 식사와 과일, 옷과 신발을 선물했다.



또 오는 9월에 개교 예정인 프놈펜 한국국제학교에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주기로 약속하고, 한국에서 가져간 어린이와 청소년 도서를 기증했다.



아울러 봉사단은 또 프놈펜시내에서 60km 가량 떨어진 소도시 캄퐁스퓨에 위치한 광주진료소와 인근의 프롬스로우잇 중고교를 방문해 의료 및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희망나무의 의료진이 함께 동행했으며, 400여명의 지역주민에게 안과, 내과, 치과, 소아과, 비뇨기과 등의 무료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프롬스로우잇 중학교에서는 미술과 체육수업 시간에 한국에서 준비해간 재료를 활용해 학생들과 함께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에코백을 만들기도 했다.



JB금융그룹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놈펜상업은행과 해외봉사단 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공립학교에 작은 도서관 만들기 사업,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한 자매결연사업 등 현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