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아이유가 본명 '이지은'이 아닌 '이지금'으로 활동하는 이유

[사진 KBS 방송 캡처]

[사진 KBS 방송 캡처]

가수 아이유의 정규4집 앨범 '팔레트'(Palette)의 1번 트랙 '이 지금'이란 노래를 알고 계시는가요? 이 노래는 "이건 비밀이야. 아무에게도 고백하지 않았던"이라는 노랫말로 시작하는 아이유의 자전적인 노래입니다. 아이유가 직접 가사를 맡았지요.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입니다. 그의 인스타그램 아이디(ID)는 @dlwlrma인데요, 이는 키보드 한/영 변환에서 '영어'를 누른 상태에서 '이지금'을 치면 나타나는 단어입니다. 
[사진 KBS 방송 캡처]

[사진 KBS 방송 캡처]

아이유가 본명인 이지은이 아닌 '이지금'이라는 단어를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이지'은'에서 그것보다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 이지'금'을 쓰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은'보다는 '금'이라는 뜻이죠.
 
이번 수록곡 '이 지금'도 'Right now'라는 뜻이 있는 '이(바로) 지금'이라는 말과 본인 인스타그램 ID인 '이 지금'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사진 KBS 방송 캡처]

[사진 KBS 방송 캡처]

아이유는 지난달 28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공개한 '이 지금' 무대에서 영어 제목으로 'dlwlrma'이 소개돼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도 '이 지금'의 영어 제목은 'dlwlrma'라고 하네요. 이를 접한 팬들은 "이거 실화냐" "아이유 센스 짱"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