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일베'서 '내 게시물 삭제 요청' 폭증한 까닭

[사진 일베 게시판 캡처]

[사진 일베 게시판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 '게시물을 삭제해 달라'는 취지의 게시물이 폭증하고 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종료되고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직후인 9일 오후 일베의 '건의게시판'에는 1분 단위로 글, 답글 등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올라오고 있다. 건의게시판은 사용자가 게시물을 신고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때 이용하는 게시판이다.
 
한 일베 사용자는 게시물 제목으로 '댓글은 모두 삭제했다. 일베 간 글들 삭제해 달라'는 요청을 남겼다. 또 다른 사용자는 '증거 안 남게 지금부터 정리하자'라고 쓰기도 했다. '내 댓글과 문의 글만 삭제 하는 건가?' 등 운영 방침에 관한 질문도 이어지고 있다.
[사진 일베 게시판 캡처]

[사진 일베 게시판 캡처]

이에 한 사용자는 다른 게시판을 통해 '눈치 빠른 사용자들 발 빼고 있다. 삭제 요청이 간절한가'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보수 성향이 강한 커뮤니티 특성상 평소 지지하던 대선 후보가 아닌 경쟁 후보가 출구조사에서 당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온 것에 일베 사용자들이 탈퇴 선언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날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득표율 41.4%로 선두로 나타났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23.3%,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21.8%로 예상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