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심상정 "이번 대선, 정의당 새 도약의 계기"

12시간 필리버스킹 유세에 들어간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서대문구 유플렉스 광장에서 마지막 유세를 하고 있다..2017.05.08 김상선

12시간 필리버스킹 유세에 들어간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서대문구 유플렉스 광장에서 마지막 유세를 하고 있다..2017.05.08 김상선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선거 후보가 9일 "이번 선거는 우리당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이후 오후 9시께 서울 여의도 제2당사 선거 상황실을 찾아 당 관계자들에게 "오늘 끝난 이 자리에서 국민 여러분의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열망을 받아 안아 정의당, 또 다시 출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후보는 "무엇 하나 변변치 못한 우리 당 조건에서 모든 것을 실어 이번 대통령 선거를 함께 뛰어준 당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없는 살림에 특별당비를 내고 월차내고, 연차내고 아침 저녁 피곤한 몸을 이끌고 열정과 헌신을 다해준 당원들의 힘으로 오늘 여기까지 왔다"며 당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심 후보가 9시 20분쯤 당 상황실에 모습을 보이자 현장에 있던 당 관계자 50여명이 일제히 환호성을 치며 '심상정'을 연호했다. 심 후보는 이들에게 일일이 포옹으로 화답했다. 
 
심 후보는 이날 지상파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예상 득표율 5.9%를 기록했다. 심 후보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지상 기자 ground@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