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文측 "中 참사, 유족에 깊은 위로…사고수습과 유족지원에 모든 노력"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9일 중국 산둥성에서 발생한 한국인 유치원생 사망 사고와 관련 사고 수습과 유족 지원을 약속했다. [중앙포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9일 중국 산둥성에서 발생한 한국인 유치원생 사망 사고와 관련 사고 수습과 유족 지원을 약속했다. [중앙포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9일 중국 산둥성에서 발생한 유치원 차량 화재 사고에 대해 "어린이들의 참변에 안타까움과 애처로움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9일 문 후보 선대위 윤관석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어린 생명에게 닥친 참변에 안타까움과 애처로움을 금할 수 없다. 영면하길 기원할 뿐"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윤 공보단장은 "황망한 소식에 가슴이 무너졌을 유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슬픔에 잠겼을 교민사회에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칭다오 총영사관과 외교부는 사고 수습과 유족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문재인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은 사고 수습과 유족 지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9일 오전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의 한 터널 내에서 유치원 차량에 화재가 발생, 현지 국제학교에 다니던 한국 유치원생 5명 등 12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