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제 브리핑] LG전자, 방글라데시에 식수 시설 지원 外

LG전자, 방글라데시에 식수 시설 지원
 
LG전자는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방글라데시 시라지간지 지역에 상수 공급시설을 선물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상수 공급시설이 완공되면서 인근 2500가구, 1만2500여 명이 지하 100m 밑에 있는 깨끗한 지하수를 식수로 쓸 수 있게 됐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5년 기준 최소 2000만 명의 방글라데시 국민이 식수 오염으로 고통받는 것으로 추산했다.
 
 
렌털 안마의자 해지 위약금 분쟁 최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렌털 안마의자 관련 상담 63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지 관련 상담이 61.9%(39건)로 가장 많았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의무사용기간이 1년을 초과하면 계약해지 시 위약금은 의무사용기간을 제외하고 남은 기간 렌털 비용의 10%다. 하지만 업체에서는 10~30%를 요구하고 등록비 등으로 29만~39만원을 추가로 청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제과 50주년 기념 ‘추억의 선물세트’
 
롯데제과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1만원)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선물세트에는 롯데제과를 상징하던 해님 표시가 포장지 중앙에 새겨져 있고 쥬시후레시·칸쵸·롯데샌드·빠다코코낫·초코빼빼로 등 장수 제품들이 담겨 있다. 각각 출시 당시의 디자인으로 포장돼 있어 향수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