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소년중앙] "영 메이커 모여라" 내 생각 펼칠 10개 미션이 기다린다 - IBM 스마트 과학 캠프 참가자 모집

IBM과 JA Korea, 소년중앙 & TONG이 함께하는 'IBM 스마트 과학캠프 2탄 ‘영 메이커 모여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IBM은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이공계 인재 육성’을 교육 기부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번 ‘영 메이커 모여라’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우리 생활 속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증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메이커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만드는 사람입니다. 자신감과 창의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과학기술과 수학, 예술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죠. 미국에서는 2006년부터 메이커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교육 현장에서도 메이커 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겁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 새로운 기술이 급부상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 유형 중 하나가 바로 메이커이기 때문입니다.
 
메이커 운동에 관심 있는 친구 혹은 장차 훌륭한 메이커로 성장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2017년 새롭게 태어난 ‘영메이커 모여라’에 참여하세요. IBM과 JA Korea, 소년중앙 & TONG이 함께하는 이 행사는 5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10가지 미션이 부여되는데, 미션에 따라 메이커 활동을 한 후, 즐겁게 참여하는 사진과 영상 느낀 점을 공유하면 됩니다. 우수 참가자와 5가지 이상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전국의 영 메이커들을 만날 수 있는 ‘영 메이커 캠프’에 초대합니다. 또한 각 미션 수행 시 지급되는 선물도 있습니다.  
한국 IBM은 한국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인 이공계 인재 육성을교육 기부의 목표로 삼고 있다. 2015년 스마트 과학 캠프 1탄에서는 토론식 워크숍을 통해 똑똑한 지구를 만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한국 IBM은 한국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인 이공계 인재 육성을교육 기부의 목표로 삼고 있다. 2015년 스마트 과학 캠프 1탄에서는 토론식 워크숍을 통해 똑똑한 지구를 만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10가지 미션을 뉴욕 사이언스 홀(New York Hall of Science) 글로벌 교육전문기관으로부터 추천받았습니다. 또한 티쳐스 트라이 사이언스(Teachers TryScience, www.teacherstryscience.org ) 교수법, 교사연수 플랫폼에 수행한 미션은 한국어로 게재될 예정입니다.
 
▶챌린지 기간: 5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페이스북 그룹 가입: Facebook에 ‘영 메이커 모여라’ 검색 후 가입. 가입 승인 후 참가가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  
1. 제시된 미션에 따라 미션 수행하기.
2. 미션 수행 성공 장면을 영상 혹은 사진으로 촬영(미션 수행을 증명할 수 있도록 촬영할 것).
3. 촬영한 내용을 유튜브에 업로드 후 페이스북 ‘영메이커 모여라’ 그룹에 미션 댓글로 공유하기.
※영상에는 성공 장면과 메이커 챌린지 미션 후 느낀 점이 포함 되어야 합니다.
※영상은 1분 미만으로 만들어주세요.
※해시태그를 넣어주세요!(#영메이커모여라 #영메이커JAK #영메이커IBM)
4. 미션 수행 인증 받으면 끝! 댓글로 참가 인증하기. 일요일까지 댓글을 공유한 친구들을 대상으로 월요일에 미션 참여 인증을 해 드립니다.
5. 10회 미션을 모두 참여한 학생에게 IBM 영메이커 캠프 우선 참가권을 드립니다.
※단, 10회 참여자가 50명을 초과하는 경우 이들 중 추첨을 해 캠프 참가 인원을 선발할 수 있습니다.
 
▶우수 참가자 특전:  
1. 7월 IBM에서 진행하는 영 메이커 캠프(7월22일 토요일) 참가권 증정.
2. 10회 참여시 ‘영메이커 인증서’ 수여 (캠프 불참자는 우편배송)
 
▶문의:
JA Korea 김상대 대리 (02-761-6001, sdkim@jakorea.org)
JA Korea 이선아 팀장 (02-784-8804, salee@jakorea.org)
 
▶첫 번째 미션. ‘감자칩 사수 대작전’
① 감자칩 10개를 포장해 ‘JA Korea 영메이커 모여라 운영 사무국’으로 보내주세요.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53-1 11층 JA Korea 영메이커 모여라 운영 사무국)
※우편배송 기간을 감안해 이 미션은 5월 12일 마감됩니다. 참가 인증은 2회 미션이 주어지는 15일 이뤄집니다.  
② 감자칩이 부서지지 않고 잘 도착한 경우 미션 성공입니다.  
③ 감자칩 포장재는 자유롭게 구성하시면 됩니다.  
④ 사수 작전 3명에 선정될 경우, 참가자의 학교 교실에 친구들과 나눠 먹을 간식을 쏩니다.
※간식 받을 주소도 함께 보내주세요!  
⑤ 심사기준
I. 부서지지 않은 감자칩 수  
II. 패키지 디자인 창의성  
III. 사이즈 작을수록, 또는 무게 가벼울수록 가산점 부여  
IV. 유사한 아이디어의 경우 먼저 도착한 경우 가산점 부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