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홍준표, 청년 대중교통 비용 할인 등 대학생 5대 공약 발표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26일 청년 대중교통 비용 할인, 대학 캠퍼스 내 성차별·성폭력 근절, 의상·메이크업 등 취업에 필요한 교육 및 인프라 지원 등을 약속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학생중심 대학생활 5대 약속'을 발표했다.



먼저 '학생중심 캠퍼스'를 위해 수강신청 제도를 개선하고 강의계획서, 강의평가 사후조치 공개 등을 의무화 한다. 졸업유예비를 없애 '0학점 0학비'를 유도하고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제도를 무이자로 전환한다. 등록금카드 납부도 확대하고 예비군 훈련 선택권 확대 등도 추진한다.



'평등 캠퍼스'를 위해 남학생 휴게공간을 확보하고 여학생 화장실 확대, 휴게공간 생활용품 지원을 확대한다. 캠퍼스 내 성차별, 성폭행 등과 데이트 폭력을 근절한다. 아울러 교수, 선배 갑질 등도 근절한다는 계획이다.



'웰빙 캠퍼스'를 위해서는 영양가 있는 학식 지원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청년 건강검진 서비스, 우울증 상담 등을 지원한다.



'복지 캠퍼스' 공약의 경우 상경대학생용 기숙사를 건립하고 기숙사 확대를 위한 기숙사 확보율 관련 대학평가를 강화한다. 또 청년 대중교통 비용 할인을 내걸었다.



'매력 캠퍼스'를 위해서는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 의상, 메이크업 등 인프라를 지원한다. 또 해외연수, 국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 확대, 국내외 봉사활동 개발 및 지원, 안전한 해외연수, 워킹홀리데이, 봉사활동 지원 등을 약속했다.



lovelypsych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