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새마을운동중앙회, 성과관리위원 위촉

새마을운동중앙회는 21일 2017년 성과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성과관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소진광 중앙회장(가운데)이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21일 2017년 성과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성과관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소진광 중앙회장(가운데)이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소진광)는 21일 2017년 성과관리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신임 성과관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글로벌 새마을운동 성과 분석
개도국 발전모델 세계화 기여

소진광 회장은 “국제개발협력분야에서 UN, OECD 등 국제기구에서는 우리 새마을운동 경험을 모범사례로 선언하고, 개발도상국의 발전모델로 제시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구촌새마을운동 성과를 평가하고 성공사례를 다른 나라와 공유하기 위해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관련 전문가들을 성과관리위원으로 위촉해 아시아, 아프리카 등 세계 각 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새마을운동 성과를 분석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회는 성과 관리를 통해 도출된 새마을운동의 장점을 지난해 결성된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 33개 회원국)를 통해 전 세계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는 2017년 지구촌새마을운동 사업추진 계획, 2017년 성과관리위원회 운영 계획보고, 마스터플랜 용역 관련 자문, 키르기즈스탄 시범마을 선정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번에 위촉된 당연직 위원은 정정순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 정태옥 행정자치부 지구촌새마을운동추진단장이다. 
 
선임직 위원은 김선희 국토연구원 국토계획 지역연구본부 선임연구위원, 송미령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농촌정책연구본부장,안양호 국무총리실 국제개발협력위원회 민간위원, 이재훈 ㈜에스지아이컨설팅 대표(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 브라질학과 겸임교수), 임경수 새마을운동연구소장(성결대학교 국제개발협력학부 교수), 임형백 성결대학교 국제개발협력학부 교수, 정갑진 지구촌새마을운동교류센터 상임대표, 조영국 협성대학교 지역개발학부 교수, 한도현 한국학중앙연구원 연구처장, 허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장 등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