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그대에게 맞춰 '씐나' 춤추는 안철수…'공인 몸치'인증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3일 광화문에서 ‘국민과의 약속, 미래비전 선언’이라는 주제로 유세에 나섰다.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 앞에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안 후보는 청중들에게 일방적으로 연설하는 방식이 아닌 국민들의 정책 아이디어 등을 듣고 안 후보가 화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열렸다. 
 
창업가 백성열씨와 미세먼지 정책 아이디어 제안자인 명재엽씨 등이 정책 아이디어를 전달했고, 청년래퍼와 성대모사 특기자 등이 참여해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안 후보는 캠프 응원가인 고(故) 신해철씨의 ‘그대에게’에 맞춰 참석자들과 율동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안 후보는 옆자리의 젊은 지지자들과 달리 한 박자 늦은 율동을 보여줘 자타공인 '몸치'임을 인증했다.
안 후보는 이날 유세에서 "이념·진영·지역대결에 매몰된 낡은 수구 보수, 진보와는 이제는 이별할 때"라며 "보수의 대통령, 진보의 대통령이 아닌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대통령 되겠다"고 말했다.
 
'한 박자 늦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23일 서울 광화문 유세에서 응원가 '그대에게'에 맞춰 율동을 하고 있다. 안효성 기자

'한 박자 늦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23일 서울 광화문 유세에서 응원가 '그대에게'에 맞춰 율동을 하고 있다. 안효성 기자

사진=독자 제공 

사진=독자 제공

이날 행사장에는 안 후보의 트레이드 마크인 ‘누구입니까’ 체험 판넬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안 후보가 두 손을 번쩍 들고 있는 포스터 장면을 패러디했다. 
 
글·사진·영상=안효성 기자 hyoz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