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은지 교수, 대한안과학회 '톱콘안과학술상' 수상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1일 안과 이은지 교수가 안과학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25회 톱콘안과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톱콘안과학술상’은 시상년도 직전 해에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된 안과학 연구업적 가운데 가장 우수한 논문을 발굴하여 시상하며, 의학신문사가 주관하고 대한안과학회와 (주)한국톱콘이 후원한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17회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 개회식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이은지 교수의 수상논문은 ‘시신경 유두주위 위축의 미세구조와 시신경 연접부 맥락막 두께와의 지형학적 연관성’에 관한 내용으로 지난해 세계 최고의 안과학 저널인 ‘Ophthalmology’에 발표해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 연구는 녹내장의 발병 및 진행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시신경 유두주위 위축의 미세구조가 맥락막의 혈류 감소와 관련돼 있을 가능성을 보여준 연구로, 녹내장성 시신경 손상에 있어 기존에 잘 알려져 있던 안압뿐만 아니라 허혈 또한 중요한 인자로 작용할 가능성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된다.



이은지 교수는 2004년 서울의대를 졸업, 녹내장 연구와 임상에 주력하고 있는 젊은 의학자다.



이 교수는 전공의 재직 시절에 국내외 저널에 7편의 논문을 제1저자로 발표했으며,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간 SCI 저널에 45편의 연구업적을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발표했다.



‘톱콘안과학술상’은 매년 1월 전국 안과의학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한 해 안과학계에서 발표된 연구업적을 공모해 전문가심사위원회를 거쳐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어 안과의학자라면 누구나 받고 싶어 하는 학술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김대성기자/sd1919@joongboo.com



 


[인기기사]


·"싸가지 없다" 여교사한테 책 던지고 달려가 폭행…교권침해 심각 [2017/04/11] 

·하남·포천시장 오늘 재보선… 대선민심 미리 본다 [2017/04/12] 

·인천시, 'KTX 송도역' 일대 복합환승센터 개발 [2017/04/12] 

·동북아 첫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영종도에 20일 개장 [2017/04/11] 

·[4·12 보궐선거] 하남·포천시장 후보 마지막 한마디 [2017/04/11]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