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연구방법론 워크숍 성료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은 지난 3월 25일(토),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응용언어학의 최근 연구동향과 연구방법론’을 주제로 한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이 주관하고 한국응용언어학회, 성균관대 CORE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학술행사인 만큼 개최 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실제로, 이날 워크숍에는 사이버한국외대 학부 및 TESOL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타 대학 학생 및 교수, 영어교육 관계자 등 200여 명의 참석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이선영 부원장의 사회로 시작한 워크숍은 권수옥 교수(포항공대 인문사회학부), 구재명 교수(광주교대 영어교육과), 권나영 교수(건국대 영어영문학과), 조혜영 교수(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가 참여한 토의와 함께 이요안 교수(서강대 영미어문학과), 고정민 교수(성신여대 영어영문과)의 특강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특히 응용언어학의 연구동향에서 연구방법 등 이론적 측면과 학술적?논리적 글쓰기, 연구윤리라는 실용적 측면을 모두 다루어 영어?언어학을 공부 및 연구하고 있는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뜻 깊은 자리였다.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 현장’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2017 연구방법론 워크숍 현장’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이선영 부원장은 “TESOL대학원에서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응용언어학 등의 분야에서 현재 국내?외로 한창 활발하게 연구하고 계신 저명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과 함께 패널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응용언어학의 최근 동향과 연구방법을 보다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워크숍, 콜로퀴엄 등 학술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신 연구 및 교육 트렌드나 실제 현장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 영상은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홈페이지 내 ‘특강 다시보기’또는 네이버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온라인으로 정규 TESOL 석사 학위와 테솔수료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TESOL대학원이다. 또한 테솔대학원은 새로운 교육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전하기 위해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정기적으로 콜로퀴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어 재학생?졸업생뿐만 아니라 어학 교육 분야를 공부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테솔대학원 콜로퀴엄, 워크숍이나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