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JLOOK] 스타일리시한 남자들의 바버숍

남자도 자신의 몸을 정성스레 가꾸는 즐거움을 안다. 바버숍이면서 헤어 커트와 눈썹 정리는 물론이고 네일 케어까지, 오로지 남자만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루밍 스폿들.
 
밤므 바버샵 신사루이스클럽점 BOMBMME BARBERSHOP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에서 운영하는 남성 편집 숍, 신사루이스클럽 2층에 자리한 밤므는 쇼핑부터 그루밍까지 한 번에 토털 스타일링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특히 이곳은 남자의 헤어스타일이 ‘거기서 거기’라는 무심한 시선에 맞서 디테일한 스타일링을 선보이기로 유명하다.  두상, 가르마, 모량 등에 따라 미묘하게 달라지는 남자의 헤어스타일뿐 아니라 콧수염과 눈썹 손질까지 그루밍 세계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그래서인지 가로수길을 오가는 트렌디한 남성이 많이 방문한다고.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헤어는 짤막한 리젠트 커트에 포마드로 곱게 빗어 넘긴 스타일이다. 시술 전 티켓 자판기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후 결제하는 방식으로, 예산을 초과하는 불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염려가 없는 것도 장점.
가격 커트 4만4천원, 셰이빙 3만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8길 20 루이스클럽 2층
 
헤아 HERR
‘젠틀맨’이라면 모르는 이가 드물다는 헤아. 한남 본점을 비롯해 여러 지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포시즌스 호텔 안에 있는 바버숍 헤아는 오로지 한 사람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예약한 시간에 가면 필요에 따라 클래식한 영국식 정통 습식 면도부터 헤어 커트, 두피 케어 등을 받을 수 있다. 웰컴 드링크로 제공되는 싱글 몰트 위스키 한 잔을 마시며 스팀 마시지를 받는 기분은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만이 누릴 수 있는 호사. 원한다면 칵테일을 비롯한 다른 주류도 주문해 마실 수 있다.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지만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이들 중에는 비즈니스의 연장선상에서 스타일을 가꾸는 젠틀맨들이 많은 편. 그래서 반짝거리는 포마드 스타일보다는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커트나 무난하고 깔끔한 스타일링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단골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면 한 번에 일곱 번의 커트 비용을 결제하고 할인 받는 것도 이곳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호텔 8층에서 피트니스와 수영을 즐기고 9층에서 사우나를 마친 뒤 곧장 입장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동선도 매력적이다. 산뜻한 발걸음으로 바버숍을 나설 수 있게 해주는 슈케어도 가능하니 서비스를 시작할 때 미리 부탁해 두면 좋겠다.
가격 면도 6만6천원, 커트 7만7천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수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포시즌스 호텔 9층
 
블레스바버샵 BLESS BARBERSHOP
20년이 넘는 경력의 소유자이면서 잡지·광고계의 베테랑 헤어스타일리스트인 예원상 대표가 운영하는 블레스바버샵은 국내에서 초창기 바버숍 트렌드를 선도한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영화 속 공간처럼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누구나 마음 편히 들어설 수 있게 소탈한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웰컴 드링크로는 유리병에 담긴 코카콜라를 마실 수 있고, 서비스를 받으면서 감각적인 외국 잡지를 뒤적일 수 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커트가 고민될 때 방문하면 특히 좋은데, 평소 라이프스타일과 얼굴형·직업·나이 등을 고려해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주기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뿐만 아니라 탈모로 인해 헤어스타일에 대한 고민이 깊은 남성도 적절한 도움을 받기에 안성맞춤.다른 곳에 비해 커트 시간이 다소 긴 편이지만, 꼼꼼하고 섬세하게 완성된 스타일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그 밖에도 펌과 염색을 비롯해 눈썹 손질 및 두피 각질 제거 그리고 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 케어가 가능하고, 일본의 사카모토 화장품과 함께 모발에 영양을 더하도록 개발한 마유 샴푸와 포마드 제품도 판매한다. 여자들에게도 미용실에서 제공하는 커트, 펌, 염색 같은 대부분의 서비스가 가능하니 연인과 함께 미용실에 가는 데이트 코스가 부담스러운 남성에게도 반가운 공간.
가격 디렉터 커트 8만8천원, 스탠더드 커트 5만5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2길 65 휴빌딩
 
마제스티 MAJESTY
가족이나 연인과 백화점에 가면 급격한 피로를 호소하는 남자들이 많다는데, 바버숍이 있는 백화점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자리한 마제스티는 남자를 위한 커트, 염색, 펌 같은 헤어스타일링과 셰이빙, 헤드 스파, 네일 케어 등의 섬세한 그루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그래서인지 가족과 함께 백화점을 자주 찾는 남성들 사이에서 특별한 휴식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내용이 상세하게 설명된 메뉴를 보고 서비스를 선택하면 되는데, 처음 온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건 풀 셰이빙 코스다. 정성 들인 샴푸와 드라이, 습식 면도에 핫 타월, 페이스 마사지, 머리와 목 지압 마사지, 피부 진정 팩 서비스까지 포함된 풀 셰이빙을 받고 나면 스트레스마저 말끔히 정리된다고. 탈모가 고민이라면 두피 스케일링, 영양 공급으로 두피를 개선시켜 탈모를 예방하는 헤드 스파를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 헤어스타일링의 경우 길이를 정돈하거나 볼륨을 살려주는 정도로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손질해 주는 실력이 뛰어나다. 클래식한 인테리어 덕에 커트를 받기 위해 앉아 있기만 해도 근사한 기분이 드는데, 그런 바버숍 한쪽 벽을 화려하게 채운 30여 가지의 다양한 셰이빙용품은 모두 판매하는 것이라 셀프 그루밍을 즐기는멋쟁이들에게도 새로운 그루밍 아이템을 발견할 만한 스폿으로 추천한다.
가격 커트 4만원, 풀 셰이빙 5만원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 30분~오후8시, 주말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30분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6층

PHOTO 박성영(블레스, 헤아) ASSISTANT 김연주
WRITER 김주혜 EDITOR 이현정(lee.hyeonjeong@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