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열려라 공부] 중2~고3 큰 무대서 공부해 봐요··· 내게 맞는 학교 찾아줍니다

한진유학, 미국 사립학교 교환학생 모집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들. [사진 한진유학]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들. [사진 한진유학]

한진유학이 올 가을학기 미국 사립학교와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미국 비영리교육재단인 에듀케이셔스(Educatius)와 함께 운영하는 사립교환프로그램은 미국 국무성의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운영된다. 공립학교 대신 사립학교(재학생 150명 이상)에 배정되고, F1 학생비자(공립은 J1)를 받는다는 차이가 있다.

1학기 과정과 1년 과정을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과정이 끝난 뒤에도 재학하던 학교에서 학업을 연장할 수 있다. 국무성 산하 관리감독 기관(CSIET)의 기준에 맞는 호스트 가정에 배정되어 안전하고 철저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한진유학 류호민 원장은 “사립교환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의 성적과 적성에 따른 맞춤형 배정으로 학생의 끼와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류 원장은 “배정된 사립학교의 학비에 상관없이 1년 간 2만 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생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립학교 교환프로그램(J1)은 원하는 학교를 고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사립교환프로그램은 추가비용(3000달러)을 지불하면 스포츠, 학과목, 과외 활동 등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학교 3곳을 선택·지원할 수 있다.

사립교환프로그램의 지원 마감은 6월말이다. 이미 모집 중인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3월말~4월초 마감)과 달리 지금부터 준비해도 여유 있게 지원할 수 있다. 참가연령은 만 14세~18세(중2~고3)로 올해 공립교환프로그램 가을학기에 지원하지 못하는 중2까지 참가자격을 준다. 최근 3년간 내신 성적 평균 70점 이상, ELTiS 영어시험 212점 이상을 충족시키면 된다.

류 원장은 “ELTiS 성적이 우수하고, 유럽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은 유럽 교환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한진유학은 에듀케이셔스 그룹과 함께 유럽 교환학생프로그램의 지원자도 돕고 있다. 핀란드·스웨덴·노르웨이·덴마크·독일·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영국·아일랜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덴마크 코펜하겐의 오리엔테이션 캠프에 참가 가능하고, 공립학교와 자원봉사 호스트 가정에 배정되어 유럽 문화를 경험할 기회도 있다. 1학기 또는 1년 과정 선택이 가능하고 1년 기준 1만1000유로의 비용으로 참가할 수 있다. 만 15세~18세(중3~고3)학생들이 최근 3년간 내신성적 70점 이상, ELTiS 영어시험 222점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가을학기 지원이 3월말에 마감돼,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

천인성 기자 guch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