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즈스토리] 최첨단 센서로 장애물 걸림없이 틈새까지 ‘싹싹’···청소 걱정 끝 !

삼성전자의 2017년형 파워봇에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엉킴 제거 브러시’가 적용됐다. 파워봇만의 스마트 기능도 있다.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청소 시작·종료·예약이 가능한 ‘와이파이 컨트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2017년형 파워봇에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엉킴 제거 브러시’가 적용됐다. 파워봇만의 스마트 기능도 있다.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청소 시작·종료·예약이 가능한 ‘와이파이 컨트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제품을 출시한다. 파워봇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삼성전자 '파워봇'

흡입력 일반 로봇청소기 대비 40배

카펫?타일 등 재질별 흡입력 조절

'히스토리'로 청소 궤적 확인 기능도

삼성 파워봇은 기존의 일반 로봇청소기 대비 최대 40배 강력한 흡입력과 기존 삼성 파워봇 대비 28% 낮아진 높이로 가구나 침대 아래까지 진입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손이 닿기 힘든 곳까지 청소할 수 있다”면서 “삼성 파워봇은 1㎝ 정도 두께의 장애물까지 민감하게 인식하는 ‘풀뷰 센서 2.0’과 같은 정교한 최첨단 센서들을 탑재해 장애물 걸림 없이 깔끔하게 청소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엣지 클린 마스터’는 ‘오토 셔터’를 사용해 청소가 힘든 작은 틈새까지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2017년형 파워봇에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엉킴 제거 브러시’가 적용됐다. 흡입된 머리카락과 먼지 등이 브러시에 엉키는 것을 막아줘 브러시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펫이나 타일 등 바닥의 재질을 알아서 인식해 필요한 만큼의 흡입력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조절하는 ‘바닥 자동 감지 청소’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청소 시작·종료·예약이 가능한 ‘와이파이 컨트롤’ ▶청소 완료 시 파워봇이 청소하고 지나간 궤적을 보여줘 완료된 영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리모컨으로 원하는 장소를 가리켜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만의 스마트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곳을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7년형 ‘파워봇’은 강력한 흡입력과 슬림해진 디자인 등 사용자 편의를 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청소기 시장의 리더십을 계속해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슬림해진 디자인의 삼성 파워봇 신제품은 사틴 골드, 사틴 티타늄, 에어본, 뉴트럴 그레이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출고가는 59만9000~84만9000원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