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자유한국당,'홍준표ㆍ김진태ㆍ이인제ㆍ김관용' 본선 확정

지난 19일 열린 자유한국당 후보자 경선 TV토론.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안상수, 원유철, 홍준표, 김진태, 이인제, 김관용 후보자. 이중 안상수,원유철 의원이 2차 컷오프에서 탈락했다.[중앙포토]

지난 19일 열린자유한국당 후보자 경선 TV토론.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안상수, 원유철, 홍준표, 김진태, 이인제, 김관용 후보자. 이중안상수,원유철 의원이2차 컷오프에서 탈락했다.[중앙포토]

자유한국당 2차 예비 경선에서 홍준표ㆍ김진태ㆍ이인제ㆍ김관용 후보가 본 경선에 진출했다. 

안상수ㆍ원유철 의원 2차 컷오프서 탈락


안상수ㆍ원유철 의원은 탈락했다.


김광림 당 선대위원장은 21일 “당원 70%와 일반 국민 30%의 전화 여론조사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밝혔다.

1차 컷오프에 이어 친박계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홍준표 후보가 큰 차이로 본선에 진출했다"고 당 관계자는 전했다. 이로써 비박계인 홍준표 후보와 박 전 대통령의 '호위무사'를 자처하고 있는 김진태 후보 등 친박계 의원들이 당 최종 대선 후보를 놓고 치열한 본선 대결을 벌이게 됐다.
 
한국당은 이틀 뒤인 22일 대구 실내체육관에서 열기로 한 영남권 후보연설회와 23일 청주S프라자에서 호남ㆍ충청권 연설회를 TV토론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한국당은 26일 책임당원 동시투표(50%)와 29~30일 국민 여론조사(50%)를 실시해 31일 최종 후보를 선출한다.
 
박성훈 기자 park.seongh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