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춘천소식]수리봉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 실시 등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수리봉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



강원 춘천시는 사북면 신포2리 수리봉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춘천시는 지난달 실시설계를 마치고 시공사 선정 절차를 밟고 있다. 이 사업은 국비 등 18억을 들여 마을의 상징인 수리봉을 브랜드로 전쟁, 평화, 농촌문화와 생태를 아우르는 체험시설을 만드는 것이다. 전시교육관, 캠핑장, 각종 모험시설이 조성된다.



전시교육관은 1층은 전시공간과 교육장, 식당, 2층은 독립된 4개의 숙소로 만들어진다. 추후 각종 모험시설, 바비큐체험장, 캠핑 시설, 간이수영장도 계획돼 있다. 신포2리는 38선 이북으로 한국전쟁 때 치열한 격전을 치른 곳이다.



◇생활체육시설 정비



춘천시는 시민들의 야외 활동이 늘고 있는 때에 맞춰 생활체육시설을 정비한다.



시는 최근 야외 운동기구,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풋살장, 농구장, 족구장, 암벽등반 시설 등 지역 내 256곳에 설치된 1400여점을 일제 조사했다. 이중 고장나거나 안전치 않은 14곳 18개 시설을 정비키로 했다.



정비가 이뤄지는 곳은 국사봉, 안마산, 공지천 산책로, 철도 하부공간, 벌말근린공원 등이다. 이 중 13곳은 20일까지 긴급 보수하고 공지천 남부막국수 앞 농구장은 이달 30일까지 마치기로 했다.



mkch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