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위기는 기회, 다시 뛰자!] ‘쇼핑하라 2017’···창립 20주년 할인행사

홈플러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쇼핑몰에서 ‘쇼핑하라 2017’ 행사를 열고 매주 테마별 특별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쇼핑몰에서 ‘쇼핑하라 2017’ 행사를 열고 매주 테마별 특별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홈플러스]

창립 20주년을 맞은 홈플러스가 블록버스터급 대규모 쇼핑행사를 전개한다. 29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쇼핑몰에서 ‘쇼핑하라 2017’ 행사를 열고 매주 테마별 특별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전사적인 체질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생일’까지 바꾼 이후 처음 맞는 창립기념 행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홈플러스

지난해 홈플러스는 창립일을 삼성물산과 테스코가 합작한 1999년 5월에서 홈플러스 1호점(대구점)이 문을 연 1997년 9월로 수정했다. ‘진짜 홈플러스’의 초심을 되찾고 올해 18살이 아닌 20살 성년의 유통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다.

또한 기존 가격경쟁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선플러스 농장’ 인증제를 도입하는 한편 가성비 높은 상품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매장 측면에서는 풋살파크, 자동차 매장, 드론숍, 남성 SPA 라이프스타일숍, Kids Edutainment존, 주류 카운셀링숍 등 기존에 없던 체험형 매장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창립 20주년 행사에서도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고스트파인 시리즈로 미국 현지보다 싼 프리미엄 품종 ‘피노누아’ 와인을 출시하는 등 남다른 품질과 가성비가 눈길을 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남다른 변신이 엿보인다. 홈플러스는 이번 창립행사 광고에서 이례적으로 상품 내용을 뺐다. 영화 포스터 형식의 이미지 광고로 매장 전체를 채워 영화제 같은 분위기를 꾸몄다. 특히 2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준비한 프로모션들은 ‘역사에 남을 놀라운 쇼핑 히어로★★★★★(서프라이즈 20)’ ‘기립박수와 함께 한번 더를 외치다★★★★★(득템찬스 1+1)’ 등 영화평 형식을 빌어 표현한 것이 이색적이다. 페이스북에서는 영화 패러디 형식을 차용한 다양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연다. 이 밖에 ‘쇼핑하라 2017’ 기간 동안 서프라이즈 20, 신선 대표 20선, 창립 20주년 특별기획 상품, 20대 카테고리 득템찬스 1+1 등 창립 20주년을 뜻하는 숫자 ‘20’을 테마로 한 스토리텔링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