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WBC] 일본, 쿠바 8-5로 꺾고 2R 2연승

[일본 국가대표 야구팀 공식 홈페이지]

[일본 국가대표 야구팀 공식 홈페이지]

 일본이 쿠바를 꺾고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2라운드 2연승을 달렸다.
 

야마다 데쓰토, 홈런 2방으로 3타점 맹활약
쿠바 2연패 기록하며 2라운드 탈락 위기

일본은 14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7 WBC 2라운드 E조 쿠바와 경기에서 8-5로 이겼다. 이스라엘전에 이어 쿠바를 꺾은 일본은 1라운드부터 합쳐 5연승을 질주했다. 쿠바는 2연패로 탈락 위기에 몰렸다.
 
두 팀은 7회까지 5-5로 팽팽하게 맞섰다. 일본은 1회 야마다 데쓰토(야쿠르트)의 솔로 홈런으로 앞서갔지만 쿠바가 2회 유리스벨 가르시알의 투런포로 역전했다. 일본은 3회 야마다의 2루타와 쓰쓰고 요시토모(요코하마)의 적시타로 다시 균형을 맞췄다. 쿠바가 4회 초 2사 만루에서 빅토르 메사의 2타점 적시타로 다시 달아나자 일본은 5회 말아오키 노리치카(휴스턴)의 땅볼과 쓰쓰고의 적시타로 다시 4-4 동점을 ㅁ나들었다. 두 팀은 6회에도 1점씩을 주고 받았다.
 
승부는 8회 결정났다. 일본은 1사 1·3루에서 우치카와 세이이치(소프트뱅크)가 희생플라이로 결승점을 뽑은 뒤 야마다의 투런포로 쐐기를 박았다. 일본은 언더핸드 마키다 가즈히사(세이부)를 올려 9회를 막고 승리를 지켰다. 1번타자 야마다는 4타수 3안타·3타점·4득점을 올리며 승리의 주역이 됐다.
 
E조 순위는 15일 최종전에서 가려진다. 네덜란드(1승1패)와 쿠바는 오후 12시, 일본과 이스라엘(1승1패)은 오후 7시 격돌한다. 조 1·2위는 미국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결승라운드에 진출한다. JTBC3 FOX SPORTS는 네덜란드-쿠바전을 중계한다.
 
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