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강원도, 6차산업화 고도화로 추진 경영체가 매년 2~3% 씩 매출 신장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농업소득의 불안정성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부가가치 창출과 안정적인 판로 확충을 위해 4개분야 32개사업 총 357억원을 중점 투입 󰡒2017년도 6차산업화 고도화 시행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도는 6차산업화 고도화로 고소득 농업, 행복한 농촌실현을 조기에 실현하여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중점전략 과제 4개를 선정하여 세부 실행계획을 제시하였다.

중점 전략과제로는 ▲지역단위 대표 6차산업화 공동 산업화 인프라와 조직화 기반을 확충 ▲6차산업 인증자, 법인, 농업인 등의 중소규모의 역량 있는 생산조직의 기능과 역량을 중점 보강한다

또한, ▲ 2억원의 도 자체 마케팅 강화 사업을 통해 유통마케팅 다변화로 소비시장을 확대 개척하고, 도내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주력하며 우수 경영체의 주력 인증제품들이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로가 확충 되도록 정책 지원 ▲6차산업화 우수 인증경영체(조직)를 매년 50명 이상씩 선정하여 중점 발굴하여 대내외 인지도를 높이는 등이다.

도 관계자는 2020년까지 도내 6차산업화 전략기반을 100개소 육성 하고, 6차 제품관을 대내외 75개소까지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인증제품들이 소비시장을 통해 판매될 수 있도록 도 주관의 유통마케팅 정책을 강화하여 모든 6차산업화 추진 경영체가 매년 2~3% 씩 매출신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농촌융복합 기능보강과 유통채널 확충 사업 등과 같은 도 자체 지원사업을 확대 발굴하고, 매년 수립하는 6차산업화 시행계획에 소득과 연계된 소비시장 개척 방안과 유통마케팅 강화 전략을 지속 보완해 고도화 시켜 나갈 것이라 한다.









박에스더 기자 기자 (yonhap003@naver.com)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