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출근 길 마스크 꼭 쓰세요” 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


미세먼지로 대기가 탁한 지난 2일 시민들과 외국 관광객들이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에 오르고 있다. 최정동 기자

미세먼지로 대기가 탁한 지난 2일 시민들과 외국 관광객들이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에 오르고 있다. 최정동 기자

 
월요일인 13일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쌀쌀하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강원영서·세종·충북·전북 지역에 ‘나쁨’으로 예보됐다. 그 밖의 권역에는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 6시 현재 경기도를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까지 내려진 가운데 경기 안성의 미세먼지 농도가 81마이크로그램, 익산 114을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3.2도, 수원 2.2도, 춘천 1.7도, 강릉 7.9도, 청주 4.8도, 대전 4.5도, 전주 5.1도, 광주 5.7도, 제주 11.1도, 대구 9.2도, 부산 9.7도, 울산 9.1도, 창원 9.3도 등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10∼17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1∼2도가량 낮겠다.
 
 현재 서울과 충남, 전북을 제외하고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오전까지는 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내일인 13일은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