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간추린 뉴스] 스냅, 뉴욕거래소 상장 첫날 주가 44%↑ 外

스냅, 뉴욕거래소 상장 첫날 주가 44%↑
 
사진·동영상 공유 메신저 ‘스냅챗’을 운영하는 스냅이 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첫날 거래를 마쳤다. 마감 가격은 공모가격보다 44% 오른 24.48달러(약 2만8300원)였다. 마감가를 기준으로 한 스냅의 기업가치는 340억 달러(약 39조3200억원)에 이른다.
 
중국 ‘사드 보복’ 가시화에 금융시장 출렁
 
3일 원화 가치와 코스피가 동반 하락했다. 한반도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이 가시화한 영향이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화 가치는 전날보다 달러당 14.5원 내린 1156.1원에 거래를 마쳤다. 코스피지수도 전날보다 23.90포인트(1.14%) 하락한 2078.75로 마감했다. 중국 정부의 자국민 한국 여행 제한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며 낙폭이 커졌다.
 
‘더 뉴 E-클래스’ 올해의 차 수상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중형 세단 ‘더 뉴 E-클래스’가 ‘2017 중앙일보 올해의 차’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한 달 동안 벤츠 신차를 출고하는 모든 고객은 ▶벤츠 LED 로고 프로젝터 ▶벤츠 스타일&트래블 이큅먼트 ▶검정 골프백 세트 중 한 가지를 선물로 선택할 수 있다.
 
LG G6, MWC서 업계 최다 31개 상 수상
 
LG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서 전략 스마트폰 G6가 참가 기업 최다인 31개 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G6는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가 발표한 ‘최고 스마트폰’,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 센트럴의 ‘MWC 최고 제품’ ‘베스트 디자인’ 등에 뽑혔다.


 
‘음주 뺑소니’ 강정호, 징역 8월 집유 2년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기소된 미국 프로야구팀 피츠버그 파이리츠 소속 강정호(29·사진) 선수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손학규 “안철수 대선 나가면 민주당에 패배”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은 3일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만약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되면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김효석 공동선대위원장 영입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전남 장성 출신으로 3선 의원을 지낸 김효석(사진) 전 의원을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했다. 법률지원단장에는 전남 장흥 출신의 위철환 전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을 임명했다.
 
시리아 정부군, 고대 도시 팔미라 재탈환
 
러시아 등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정부군이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로부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고대 도시 팔미라를 재탈환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요양병원 입주 건물 불, 156명 긴급 대피
 
요양병원이 입주한 부산 금정구의 9층 건물에서 3일 오후 4시30분쯤 불이 나 환자 156명이 옥상 등에 긴급 대피했다가 부산시내 9개 병원으로 이송됐다. 노인 환자 8명이 연기를 흡입하거나 손가락을 다치는 경상을 입었다.
 
‘AI 청정지역’ 고양서도 의심 신고 접수
 
조류인플루엔자(AI) 청정지역으로 남아 있던 경기도 고양시에서 3일 AI 의심 신고가 접수됐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0분쯤 덕양구 관산동에 있는 토종닭 사육농가에서 닭 3000여 마리 가운데 60여 마리가 폐사했다는 AI 의심 신고가 접수됐다. 간이 검사 결과 AI 양성 반응이 나왔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