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실무향상과 재능기부 동시에…‘SW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참가자팀’ 모집

최근 위치기반(LBS)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소프트웨어(이하 ‘SW’)의 중요성과 미래기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시점에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참가자 모집은 대학(원)의 SW 동아리에게 비즈니스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SW를 만들 수 있고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기회이다.

SW 전공자들은 재능기부 챌린지 사업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형 SW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얻게 된다.

소기업?소상공인 역시 부족한 자본력을 SW를 활용해 보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는 SW동아리와 소기업?소상공인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가하려면 대학·학과 내 SW동아리에 소속된 회원 5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 소기업?소상공인 1곳을 선정해 해당 소기업?소상공인의 마케팅 전략 및 SW개발 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참가자를 접수하고 SW개발 역량 및 사업계획 우수성 등을 평가해 28개의 팀을 선정한 후 SW개발 장비, 전문가 멘토링 등 팀당 1,100만원에 상당하는 지원비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 후원을 통해 선정된 모든 팀에게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을 위한 일정 금액의 광고비가 무상으로 지원된다. 사업 종료 후에는 성과가 우수한 4팀을 선정해 최우수 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1,000만원 상금을 포상한다.

본 행사는 국가 지원 사업(미래창조과학부 주최)으로 SW개발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SW전문가의 멘토링까지 지원함으로써 관련 대학(원)생들에은 실제 비즈니스 환경을 경험할 수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신규 지원을 희망하는 동아리팀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