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스타가 달라졌대!!!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안다. 매번 어떤 사진을 올려야 할지 얼마나 고민이 큰 지 말이다. 단 한 장의 사진으로 내 일상을 가장 멋있게 압축적으로 나타내는 건 기본. 사진 선택에 따라 ‘좋아요’ 숫자가 달라지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할 수밖에 없다. 인스타그램이 이런 고민을 덜어주겠다고 나섰다.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슬라이드쇼’처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내놓은 것이다. 

동영상 담은 '슬라이드쇼'기능 추가

최대 10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해 하나의 앨범처럼 포스팅 할 수 있다.

최대 10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해 하나의 앨범처럼 포스팅 할 수 있다.

 
22일(미국시간)부터 최대 10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한 포스팅에 담는 게 가능해진다. 업로드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난 ‘여러 항목 선택’이 추가된 새 기능이다. 선택한 사진과 동영상은 손가락을 옆으로 넘기는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업로드 된다. 일종의 ‘앨범 만들기’가 가능해진 터라 여러 개의 사진으로 더 긴 호흡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 ‘스토리’를 통해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 슬라이드쇼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하지만 스냅쳇처럼 24시간이 지나면 포스팅이 자동으로 삭제 됐다. 이번에 새로 내놓은 슬라이드쇼 기능은 사용자가 지우지 않는 이상 다른 포스팅과 함께 홈 화면에 노출된다. 사진 순서를 정할 수 있고, 편집과 여러 효과도 적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외식업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포스팅되는 사진을 중요하게 여겼다. 인스타그램의 이번 정책 결정이 업계엔 어떤 영향을 줄까. 
트렌드모니터 채선애 컨텐츠사업부 부장은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쇼는 다양한 사진과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좀더 오래 끌 수 있고 선택 차원에서는 실패의 확률을 낮추기 때문이다. 
 
이제 막 새 기능이 추가된만큼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속단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피드에 올라오는 사진과 동영상 수가 늘어날 것은 분명하다.
 
이자은 인턴기자 lee.jae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