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갤럭시S8' 모형 사진 유출...홈 단추 안보이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8'의 모형인 것으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됐다.


21일 국내 커뮤니티 등을 따르면 이번에 등장한 갤럭시S8 사진은 실제 제품의 모형을 찍은 것이다. 가전제품 업체는 제품 생산 과정이나 출시 후 마케팅 등에 활용하기 위해 모형을 만드는 일이 많은데, 해당 사진이 갤럭시S8의 모형이라는 것이다. 사진에는 처음으로 사진을 유출한 이들이 넣은 것으로 보이는 문구가 쓰여 있다.
 
사진을 보면 갤럭시S8은 화면의 좌우 베젤이 얇게 디자인 됐다. 전체 제품 크기는 줄이면서 화면 크기는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베젤리스' 설계다.
 
또 전면의 홈 단추도 제거된 것으로 보인다. 홈 단추가 사라진 덕분에 화면 아래쪽 베젤 넓이도 줄일 수 있었던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상단에는 6개의 구멍도 확인됐다. 홍채인식 기능을 구한하기 위한 적외선 센서와 전면 카메라 등 다양한 부품이 들어찰 공간인 것으로 보인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 행사에서 갤럭시S8의 출시일을 공개할 예정이다.


원래 삼성전자는 매년 MWC 행사장에서 새 스마트폰을 공개해 왔지만, 올해는 발화 문제로 조기 단종사태까지 빚어진 '갤럭시노트7'의 원인규명으로 차기 제품의 출시 일정이 미뤄졌다.
 
또, 갤럭시S8의 가격이 이전 제품인 '갤럭시S7'과 비교해 약 100달러 가량 오를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 바 있다. 갤럭시S8은 오는 4월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