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스로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아이돌들'에게 바치는 글

"외모지상주의는 당신들이 만들고 있는 것이다"

획일적인 외모기준으로 아이돌을 판단하지 말고, 실력이나 인성을 바탕으로 아이돌을 평가하자는 내용의 글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온라인에는 '자기가 못생긴 줄 아는 아이돌들'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쌍꺼풀 있는 눈에, 코는 높고, 앵두같은 입술을 가진, 키 크고 마른 사람을 예쁘게 생각하더라"며 "외모지상주의는 너희들이 만들고 있는거야, 외모로 욕하지 말자"며 과거 자신을 간접적으로 못생겼다고 밝힌 4명의 아이돌을 소개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글쓴이는 비투비 은광을 소개하며 "비투비 영상을 보던 중 멤버 일훈이 은광을 닮은 사람을 봤다고 말하자 은광이 사과를 하더라, 은광이는 항상 뭔가 웃겨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비투비 은광의 과거 사연을 공개했다. 그는 "은광이가 웃긴 표정은 그만하고 특기인 노래를 살려 음악 프로그램에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Whenever]

글쓴이는 웬디의 사연도 공개했다. 그에 따르면 웬디는 라디오에서 진행자가 '예쁜 순서대로 인사해 봅시다'라고 말하자 꼴찌로 인사를 하며 "제가 꼴찌로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했다. 글쓴이는 "웬디야 진짜 예쁘게 생겼다. 다음엔 처음으로 인사해"라고 말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Under the sea]

트와이스 지효 역시 외모에 대한 지적을 많이 받았다. 글쓴이는 "지효가 외모로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복면가왕에서 지효가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고 놀랐다. 실력을 보고 판단하라"고 전했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마지막으로 그가 거론한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다. 글쓴이는 "과거 영상을 보던 중 제이홉이 벌칙으로 엽사를 찍자고 한 것을 봤다"며 "제이홉이 (스스로를) 가만히 있어도 '엽사다'라고 말하는데 뭔가 안타깝더라" "제이홉은 춤선도 예쁘고 작사 실력도 대단하다"며 "앞으로는 그런말 안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글은 여러 사이트로 확산되며 큰 공감을 받았다. 네티즌들은 "다들 예쁘고 잘생겼다. 획일적인 기준으로 평가하지 말자" "잘 알지도 모르면서 외모로 비난하지 말자"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김하연 인턴기자 kim.haye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