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남구,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강사 양성

2016년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 수료식.

2016년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 수료식.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이달 24일까지 강남구 ‘성폭력ㆍ성희롱’, ‘가정폭력’ 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고미경 대표(한국여성의전화), 이미경 소장(한국성폭력상담소), 이윤진 연구원(숭실대학교 글로벌HRD연구소), 허민숙 교수(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이 성인지 통합 전문지식, 관련 정책 및 법과 판례 분석, 강의시연 및 클리닉 등 총 15회, 62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후 최종 강의평가회를 거쳐 강사위촉을 받은 우수한 수료생들을 강남구 내 폭력 예방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는 지난 한해 강남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찾아가는 성폭력ㆍ성희롱 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총 12명의 전문강사를 위촉하였으며, 위촉강사를 지역 내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회사, 주민센터 등에 파견하여 지역주민 1593명을 대상으로 총 80회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서숙경 관장은 “올해 성폭력ㆍ성희롱 예방교육 강사 뿐 아니라 가정폭력 예방교육 강사를 함께 양성하여 경력단절여성 및 은퇴자를 위한 시간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강남구 양성평등 문화조성 및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성폭력ㆍ성희롱’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은 관련 교육 수료경험이 있거나, 해당 상담소에서 근무한 경력이 3년 이상 있지만 현재 활동하지 않는 경력단절여성 및 은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폭력ㆍ성희롱’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 강사양성과정 수강희망자들과 강사파견을 희망하는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