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일기획 ‘인도 광고’ 유튜브서 인기 폭발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 인도법인 광고. 유튜브 조회수 84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 인도법인 광고. 유튜브 조회수 84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 제일기획]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한 편의 영화 같은 광고가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40일 만에 조회수 1억 건 근접
삼성전자 AS 험난한 여정 담아

제일기획에 따르면 삼성전자 인도법인이 지난해 말 공개한 ‘당신이 어디에 있든 보살펴줄께요(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동영상이 40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 건을 기록했다. 역대 인도 광고 캠페인 중 가장 많은 조회수다. 하루 평균 조회수 100만 건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이달 중 1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이 넘는 광고 영상은 세계적으로 한해 3~4편에 불과하다.

약 4분 정도 이어지는 광고는 TV 수리 요청을 받은 엔지니어의 험난한 여정을 담고 있다. 좁은 도로를 한참 지나 겨우 도착한 고객의 집에는 앞을 볼 수 없는 이들이 함께 살고 있고, TV 수리가 끝나고 노래가 울려퍼지자 웃으며 춤을 춘다는 내용이다.

지난달 미국의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는 이 동영상 광고를 ‘오늘의 광고(Ad of the Day)’로 선정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영화 같은 이야기 구조와 아름다운 영상, 음악 등이 인도인의 관심을 끌었다”며 “난관 극복과 인간애 같은 인도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담아낸 것도 성공 요인”이라고 말했다.

성화선 기자 ss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