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나도 화장으로 '훈남' 되어 볼까?

| ‘남자’ 유튜버에게 배우는 화장의 기술

지난 1월 13일부터 3일간 코엑스(COEX)에서 열린 남성 소비문화 전시회 ‘2017 맨즈쇼’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부스는 ‘남성 메이크업 존’이었다. 뷰티&헬스 숍 올리브영은 ‘눈썹 정리/색조화장’ 부스에 방문하는 남자들에게 눈썹 정리 및 기초화장 서비스를 제공했다. 간단한 눈썹 정리와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만으로 인상이 확 달라지는 것을 확인한 남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3일 동안 이 부스에만 무려 1만 명이 다녀갔다. 또한 메이크업을 받기 위해 남자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아무리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이 뜨는 시대라지만 ‘화장하는 남자’에는 쉽사리 마음의 문을 열지 못했던 남자들이 점차 변하고 있다.

남자들의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www.youtub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남성을 위한 면접 메이크업부터 고등학생을 위한 가벼운 메이크업, 동창회 메이크업 등 다양한 남성 메이크업 콘텐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특히 기존 뷰티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버가 대부분 여성이었다면, 요즘은 실제 남성 크리에이터가 등장해 자신의 노하우를 남자들에게 전수하는 영상이 인기다. 화장하는 남자로 유명한 ‘레오제이’부터 여드름 가리는 화장법으로 인기를 끈 ‘화니’, 실제 고등학생으로 실생활에서 유용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원딘’ 등이 대표적이다. 여자가 봐도 완벽한 메이크업 기술에 유용한 뷰티 정보까지 더한 콘텐트 덕분에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남자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주목할 만한 영상 4편을 소개한다.
 
레오제이의 남자 눈썹 그리는 법
레오제이 눈썹 메이크업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레오제이 눈썹 메이크업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화장하는 남자’로 잘 알려진 레오제이는 남녀 구분 없이 유명 아이돌부터 인기 연예인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카피하는 유려한 화장 기술을 선보인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속 송중기 메이크업, ‘도깨비’ 이동욱 메이크업 등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감쪽같이 따라 할 뿐만 아니라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메이크업 등 여자들이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영상도 선보여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현재 전체 구독자수가 87만명이며, 전체 동영상 조회수는 280뷰가 넘는다. 특히 ‘남자 눈썹 그리는 법’ 영상 조회수가 가장 높다. 마치 족집게 과외라도 하듯 요즘 남자 눈썹 트렌드부터 실제 사용 제품까지 현실적이면서도 섬세한 노하우를 담고 있어 호응도가 높다.
 
 
조회수 29만회, 좋아요 3000건


 
원딘의 남고생 메이크업
원딘 남고생 메이크업 화장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원딘 남고생 메이크업 화장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주위에 한 명쯤 있을법한 평범한 남고생 원딘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영상. 기초 스킨케어부터 시작해 간단한 눈썹 정리, 컨실러로 여드름 자국 커버하는 노하우까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친근한 내용이 인기다.

너무나 현실적인 ‘화장 전 얼굴’에서 지나치게 과하지 않은 훈훈한 학생으로 변신한 ‘화장 후 얼굴’을 비교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남자의 화장에 대한 갑론을박이 한창인 댓글창도 관전 포인트. 원딘은 매주 월, 수,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메이크업 튜토리얼, 코스메틱 프리토크, 뷰티 고민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채널 구독자수는 5만6000여 명을 기록하고 있고, 전체 동영상 조회수는 500만 뷰 이상이다.

 
 
조회수 60만회, 좋아요 5000건

 
화니의 여드름 커버 메이크업
화니 학생 메이크업 화장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화니 학생 메이크업 화장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사춘기 시절 여드름 가리는 법을 찾다가 화장을 시작하게 됐다는 김지환군의 데일리 메이크업 영상. 얼굴 곳곳에 붉은 트러블이 올라온 얼굴이 보송보송한 피부결로 변신하는 과정이 놀라울 정도다.

특히 떠 보이지 않는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 노하우는 당장이라도 따라 해보고 싶을 만큼 현실적이고 섬세하다. 과한 색조 메이크업보다 베이스 메이크업만으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싶어 하는 남자들의 마음을 저격했다는 평이다. 현재 구독자수는 1만4000여명 정도며, 전체 동영상 조회수는 100만 뷰 이상이다.
 
 
조회수 6만회, 좋아요 584건
 
임파(IMPA)의 오크에서 흔남되기
임파 오크에서 훈남되기 화장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임파 오크에서 훈남되기 화장 전,후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남자들이 원하는 메이크업의 정도를 가장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영상. 일명 오크(못생긴 남자를 괴물에 비유해 이르는 말)에서 흔남(흔한 남자의 줄임말) 되는 메이크업 노하우로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이 담겨있다.

특히 훈훈한 외모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평범해지기만 해도 좋다는 외모 자신감 제로 남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공감을 얻고 있다. 얼굴 잡티를 커버하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은은한 음영으로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까지 화장 못하는 ‘곰손’ 남자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친절한 설명이 포인트다.
 
 
조회수 19만회, 좋아요 2000건



유지연 기자 yoo.jiyoen@joongang.co.kr
사진 유튜브 화면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