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설의 희귀 포켓몬' 망나뇽의 서울 출몰지역은?

[사진 트위터 캡처]

[사진 트위터 캡처]

미국 게임사 나이앤틱의 모바일 위치기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go)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최고 인기 희귀 포켓몬인 망나뇽의 출몰 지역이 네티즌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팔로어 2만 명을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 '포켓몬 고(pokesmongo)'는 실시간으로 포켓몬고 이용자들의 제보와 의견을 받아 희귀 포켓몬 출몰지, 게임 아이템 등을 공유하고 있다.

페이지 운영자는 지난 28일 "망나뇽 관련 댓글 5000개와 제보와 포켓몬 고 카페 3개를 조사해서 만든 망나뇽 출연 지역"이라며 지도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포켓몬 고에서 희귀 포켓몬으로 꼽히는 망나뇽이 잡히는 장소가 담겨 있다.

페이지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 일대에서 망나뇽을 잡을 수 있는 곳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파주), 인하대 후문 버스 정류장, 옥련여고, 신천동(인천), 목동 14단지, 고척 근린 공원, 홍대 CGV뒤편, 신촌역, 동묘앞역, 숙명여대 앞, 강남역 부근, 서리풀 공원, 삼성역 부근, 포도몰 부근근, 삼일공원~사당역, 양재역, 삼성역 부근, 4·19 주차장(서울)로 조사됐다.

망나뇽은 가장 인기가 있는 희귀 포켓몬 중 하나다. 실제로 지난해 미국에서는 한 네티즌이 망나뇽이 포함된 포켓몬 계정을 1200달러(140만 원)에 팔겠다고 한 사례가 있었다. 또한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 '플레이어업'(www.playerup.com)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이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거래가 성사된 것으로 표시된 포켓몬 고 계정 중 최고가는 망나뇽이 포함돼있는 계정으로, 판매가가 400달러(46만7000원)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